대한전선 8년간 덴마크 에너지넷 HV급 케이블 공급
대한전선 8년간 덴마크 에너지넷 HV급 케이블 공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3.04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주물량 25% 이상 수주 가능…유럽시장 확대 본격화 점쳐져
대한전선 당진공장에서 케이블이 생산되고 있다.
대한전선 당진공장에서 케이블이 생산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나형균)이 덴마크 국영송전회사인 에너지넷(Energinet)에서 추진하는 HV(High Voltage)급 지중송전망사업에 참여키로 한데 이어 지난 3일 덴마크 현지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대한전선은 에너지넷에서 앞으로 8년간 발주하는 145~170kV급 지중송전망 주요공급자로 2028년 3월까지 수주·입찰에 참여해 케이블·접속재 등을 납품하고 현지 접속공사를 수행하게 된다.

앞으로 8년간 대한전선은 에너지넷에서 발주할 물량 25% 이상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전선 측은 이 계약과 관련 자사 덴마크 첫 진출이라는데 의미가 크다고 평가한 뒤 첫 사업으로 8년간 장기계약을 따낸 것은 자사 기술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이 유럽시장에서 인정받기 시작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앞서 대한전선은 2017년 유럽지사를 설립한 후 네덜란드·스웨덴·영국 등에서 초고압케이블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유럽시장 확대를 본격화한 바 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에너지넷은 유럽 내 높은 인지도를 가진 국영송전회사로 주변국가 송전사업자들과 슈퍼그리드 구축에 합의하는 등 다수 계통연계선로를 운영하고 건설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번 수주는 독일·노르웨이 등 주변 주요국가로 수주 확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 뒤 “앞으로 대한전선은 유수 유럽업체와 경쟁 속에서 덴마크에 첫 발을 내딛음에 따라 케이블 본고장인 유럽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