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Smart SCG App…현장직원 95% 만족 답변
서울도시가스 Smart SCG App…현장직원 95% 만족 답변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1.06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용도·효율성과 업무시간 단축 등 항목서 긍정평가 한 것으로 집계돼
사물인터넷 기반 솔루션 고도화와 상품성 제고 통한 확장성 주력 방점
서울도시가스 직원이 현장용 스마트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 직원이 현장용 스마트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서울도시가스 현장용 스마트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9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서울도시가스에 따르면 2017년 12월 서울도시가스는 현장용 스마트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Smart SCG App)을 출시한 후 자사 현장직원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현장직원 중 95%가 만족한다고 응답한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도시가스 현장용 스마트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은 현장에 최적화된 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거리 측정, 정압실 체크인, 실시간배관망 순찰 등의 기능을 갖춰 매일 현장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쉽고 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8일까지 서울도시가스 현장직원 2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만족한다는 의사를 밝힌 직원들은 이 애플리케이션의 활용도와 효율성, 업무시간 단축 등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불편함이 없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중 91.1%는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거나 약간 느끼는 정도라고 응답한 반면 8.9%는 많이 불편함을 느낀다고 답했다.

불편한 이유로 현장직원들은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휴대폰 배터리 소모가 과다하거나 네트워크 불안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구동이 되지 않거나 불안정한 상황 등을 손꼽았다.

황주석 서울도시가스 안전부문장(상무)은 “휴대폰 배터리 소모 과대와 네트워크 불안정은 WIFI 설정·위치에 따른 차이와 휴대폰 기종에 따라 상이할 수 있고, 또 안드로이드나 ISO 업데이트 시 구동불능·불안정성은 개인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날짜가 상이한 탓에 앞으로 업데이트 시 애플리케이션 공지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서울도시가스는 현장용 스마트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능을 보완하고 강화하는 등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도시가스는 올해 현장용 스마트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련 사물인터넷(IoT) 기반 솔루션 고도화와 상품성 제고를 통한 확장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