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IEEE 석학회원으로 선정돼
임춘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IEEE 석학회원으로 선정돼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9.12.25 0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춘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임춘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에너지타임즈】 임춘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이 전력전자부문 학자로 최고 영예인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에 앞서 IEEE 이사회는 전기자동차와 모바일장치 무선전력전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임 원장을 석학회원으로 선정했다. 석학회원은 IEEE 회원 중 최상위 0.1% 내 연구업적과 기술적 성취를 이룬 경우에 주어진다.

이번 심사에서 임 원장은 지난 30년간 전력전자분야를 중심으로 190편에 달하는 논문과 170건에 달하는 특허 출원, 수십 건 기술이전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16권 저서와 다양한 강연으로 국제 사회에 기여한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임 원장은 2019년부터 전력전자부문 최고의 영향력을 갖는 국제학술지인 IEEE TPEL(Transaction on Power Electronics) 공동 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임 원장은 기술고등고시에 합격한 뒤 카이스트에서 전기전자공학 석·박사를 받은 바 있다. 또 육군장교 복무, 국방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 국가안보실 행정관, KAIST 부교수, GIST 교수 등을 거쳐 2018년 6월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