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1300억 성과 창출…동서발전 품질경영마스터플랜 이사회 보고
연 1300억 성과 창출…동서발전 품질경영마스터플랜 이사회 보고
  • 김옥선 기자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9.07.22 2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열린 동서발전 품질경영 이사회 전경.
22일 열린 동서발전 품질경영 이사회 전경.

【에너지타임즈】 동서발전이 연간 1300억 원 이상의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골자로 한 품질경영마스터플랜을 이사회에 보고했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은 22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경영을 통한 성과창출과 전력품질 제고를 위한 품질경영 이사회를 열어 ‘품질경영마스터플랜’을 보고했다.

이에 앞선 지난 6월 동서발전은 품질경영마스터플랜을 수립한데 이어 중장기 품질경영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이날 보고된 품질경영마스터플랜은 ▲품질보증체계 강화 ▲품질역량 우위 확보 ▲신규건설사업 / 신재생에너지 품질관리 강화 ▲품질혁신활동 내실화 등 4대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18개 세부전략과제를 통해 매년 1300억 원 상당의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특히 이 자리는 공인시험기관 데이터베이스와 연계를 통한 시험성적서 위·변조 방지기술과 신규 가스발전 건설 시 품질체계 고도화, 신재생에너지 품질관리시스템 구축 현황 등의 내용을 공유하는 한편 품질경영마스터플랜에서 설정한 목표 적절성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날 이사진들은 품질경영마스타플랜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 것을 점검하기 위해 품질경영 실적 등을 주기적으로 보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