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BEMS 설치확인 전자민원시스템 서비스 제공
에너지공단 BEMS 설치확인 전자민원시스템 서비스 제공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07.18 1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MS 설치 확인 신청·보완 비롯해 확인서 교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에너지공단 사옥(울산 중구 소재) 전경.
에너지공단 사옥(울산 중구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건물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제어·관리·운영 통합시스템인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의 설치 확인 전자민원시스템을 이달 초 오픈한데 이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확인과 설치계획 검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시스템이 구축됐다고 에너지공단 측은 설명했다.

에너지공단은 이 시스템을 통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관련 법령·설치기준·신청보고서양식 게시 ▲접수일로부터 소요일 명시를 통한 스케줄 관리 ▲보완요청 통한 신청인-공단 간 보완사항 피드백 ▲ 설치확인서 / 설치계획검토서 업로드 통한 인증서 공유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확인 / 설치계획 신청 후 진행상태 공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공단 측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확인 신청과 보완 등을 전자민원시스템을 통해 설치 확인 신청·보완을 비롯해 설치확인서 교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공단은 게시판·팝업창 등을 통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제도와 가이드라인, FAQ 등을 제공하는 등 이 시스템을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정보공유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