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대전충남본부, 충남도 에너지효율대상 개최
에너지공단 대전충남본부, 충남도 에너지효율대상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8.12.03 0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충남도서관(충남 홍성군 소재)에서 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가 2018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30일 충남도서관(충남 홍성군 소재)에서 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가 2018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주완)가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11월 에너지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에너지절약문화를 선도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에너지절약에 대한 범국민적인 인식확산을 위해 지난 30일 충남도서관(충남 홍성군 소재)에서 ‘2018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에너지절약 유공자로 김병수 ㈜삼성디스플레이 대리 등 4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김은상 롯데푸드㈜ 천안공장 공장장 등 6명이 충남도지사표창, 조관영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사원 등 3명이 에너지공단 이사장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절전노트 경진대회 수상자인 최우진 학생(탕정초 4년) 등 2명이 충남도지사상, 한세빈 학생(신평초 5년) 등 2명이 충청남도교육감상을 받았다.

특히 이날 에너지절약우수사례발표회에서 에너지절약시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충남 당진시, 에너지절약유공 충남도지사표창을 받은 롯데푸드㈜·㈜코리아나화장품 등의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김주완 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은 “충남지역 기업이 에너지절감기술 개발·적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함으로써 미래에너지산업을 이끌어가는 주체가 돼야 할 것”이라고 언급한 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에너지절약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