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도시가스 검침…서울도시가스 가스앱에 언택트 접목
비대면 도시가스 검침…서울도시가스 가스앱에 언택트 접목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8.11.26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가스 권역 내 도시가스 고객이 언-택트기술을 접목한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이용해 자가검침을 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 권역 내 도시가스 고객이 언-택트기술을 접목한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이용해 자가검침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도시가스를 공급받는 고객이 대면을 하지 않고도 검침을 받을 수 있도록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이 한층 진화됐다. 올해 10대 소비트렌드로 손꼽히는 언-택트(Un-tact)기술을 접목시켰기 때문이다.

서울도시가스(주)는 자체적인 IT기술로 개발한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에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면서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비(非)대면형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인 언-택트기술을 접목시켜 모바일로 도시가스 저가검침을 할 수 있도록 진화시키는 한편 검침원 방문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시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도시가스 측은 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경우 도시가스 고객은 검침원과 대면을 하지 않고도 검침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방문예약기능으로 검침원들은 헛걸음을 하는 수고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요한 서울도시가스 부사장은 “면대면 접촉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의 고충 해결을 위해 4차 산업혁명을 상징하는 언-택트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서울도시가스는 새로운 트렌드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IT기술을 개발하고 진화시켜 도시가스 이용자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