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미래혁신 제도개선방안 국민아이디어 모집
남부발전, 미래혁신 제도개선방안 국민아이디어 모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1.13 2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남부발전(주)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과제를 도출하고 다양한 주체 간 협업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KOSPO 미래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남부발전 미래혁신을 위한 제도개선방안인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공공데이터, 친환경발전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출품하면 된다.

남부발전은 심사를 통해 당선된 우수아이디어에 상금 수여와 함께 다양한 후속지원을 할 방침이다.

특히 대학생 수상자는 남부발전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교육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 창업이 가능한 수상자는 남부발전 창업프로그램과 연계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컨설팅·자금·기술자문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이종식 남부발전 사장직무대행은 “국민 아이디어는 남부발전 미래혁신의 소중한 씨앗이 되고 남부발전은 그 씨앗을 잘 성장시키는 튼튼한 텃밭이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한 뒤 “국민과 함께 일자리 창출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선도, 공공데이터 창업 촉진, 친환경발전 등의 공유가치가 있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 열린 혁신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