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공모 추진
한전,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공모 추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4.08 1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전기를 사용하는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공모’를 추진키로 한데 이어 오는 29일까지 제안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의 공모분야는 ▲신기술 활용 서비스 신규 발굴을 위한 ‘Smart 서비스’ ▲비합리적인 제도 / 규제 개선을 위한 ‘Clean 영업제도’ ▲국민을 위한 편리한 서비스 발굴을 위한 ‘Kind 한국전력’ 등 3개 분야다.

한전 측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에 대해 카카오페이(KaKaoPay)를 활용한 모바일 간편 결제서비스, 고객센터 문자·채팅 상담서비스, 전기요금 납기일 선택제도 확대 등 우수한 제안을 전력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제안은 전기공급약관 개정 시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사용자와 현장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은 정부 3.0 기조에 맞춰 소비자단체와의 간담회와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고객의견수렴과 소통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