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중간관리자 대상 품질아카데미 운영
서부발전, 중간관리자 대상 품질아카데미 운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3.27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서부발전(주)(사장 조인국)이 고객관점의 품질혁신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에서 본사·사업소 품질경영 핵심부서 중간간부 60여명을 대상으로 세 차례에 걸쳐 품질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서 온세현 품질경영연구소 소장은 기업생존과 성장을 위해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강조, 이상복 서경대학교 교수는 글로벌 기업의 품질리더십을 사례로 중간간부로서 리더십의 중요성, 정규석 강원대학교 교수는 품질경영패러다임 변화를 통한 혁신지향적인 업무추진방안에 대해 각각 강의했다.

이와 함께 김동준 한양대학교 교수는 품질혁신전략과 새로운 혁신기법, 김연성 인하대학교 교수는 미래품질 트렌드 변화와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전략과 사례를 각각 소개했다.

김동섭 서부발전 기술본부장은 “고객으로부터 요구되는 변화를 인지하지 못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기업의 앞날은 없다”면서 “고객관점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중간관리자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해 ‘품질경영 2025 전략체계’를 새롭게 구축해 ‘Smart Quality for Value Creation’이란 품질비전을 수립한데 이어 품질경영문화 구축, 품질시스템 혁신, 품질전문성 강화 등 3개 전략방향과 12개 전략과제를 추진하는 등 글로벌 TOP 품질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