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硏·전력거래소…전력산업 발전시키자 의기투합
에너지경제硏·전력거래소…전력산업 발전시키자 의기투합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3.20 0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우리나라 에너지정책을 담당하는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전력시장을 운영하는 전력거래소가 최근 에너지신산업 열풍으로 부쩍 관심도가 높아진 전력산업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전력거래소와 신(新)기후체제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상호간 협력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신산업 발전 등 전력산업의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한데 이어 지난 18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정부에서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에너지저장장치(ESS)·전기자동차·신재생에너지·에너지효율사업 등 에너지신산업의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모색하고 융·복합 연구개발(R&D)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특히 이들은 이 협약을 계기로 전력·에너지정책에 대한 공감대 확대와 정보·기술교류 강화, 공동연구개발, 기술협력, 인력양성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박주헌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은 “이 협약을 기초로 전력부문 신(新)기후체제대응과 에너지신산업발전, 전력산업 정보교류 등 전력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협력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유상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이 협약을 통해 전력산업과 에너지산업 간 정보교류를 원활하게 추진하고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실무진의 협력을 활성화함으로써 전력·에너지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