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차장급 이상 대상…안전리더십교육 마무리
동서발전 차장급 이상 대상…안전리더십교육 마무리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3.06 0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동서발전 차장급 이상의 모든 간부들이 안전리더십 교육을 받았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간존중경영을 실천하고 전사 무재해사업장 달성을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용진)은 안전경영의식수준을 제공하기 위해 ‘위험을 보는 눈, 사고를 막는 가슴’을 테마로 한 ‘안전리더십교육’을 지난 1월 18일 당진화력본부를 시작으로 지난 4일 일산화력본부를 마지막으로 모두 22회에 걸쳐 차장급 이상 540여명을 대상으로 모두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교육은 안전문화 구현과 안전일터를 만들기 위한 ▲안전정책 방향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 ▲위험성 예측과 대책 ▲세이프티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으로 구성됐으며, 사례연구를 토대로 직접 위험요인을 찾고 대책을 마련하는 방식 등 새로운 스킬이 적용됐다.

이석구 동서발전 기술안전본부장은 “사업장 내 모든 근로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자 역할”이라면서 “관리감독자들이 선제·능동적으로 안전관리활동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협력사 안전관리 역량향상을 위해 안전관리비지급제를 개선해 안전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안전경영인증지원제를 시행함으로써 자율안전관리체계를 갖추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