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전 직원…필수 회계정보 만화로 배워
동서발전 전 직원…필수 회계정보 만화로 배워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5.11.30 1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동서발전(주)(사장 장주옥)이 회계개념과 회계실무를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Toon(만화) 스토리텔링 회계’란 제목의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회계담당자와 재무담당자를 포함해 발전설비 기술직 등 모든 직원들이 회계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고 회계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손익분기점 산정방법은 무엇일까 ▲적정한 부채비율이 있을까 ▲O/H공사 회계처리는 어떻게 이뤄져야 할까 ▲발전기 무고장 달성이 회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동서발전 측은 지난 2013년부터 직원들이 업무 중 겪게 되는 회계부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모든 직원에게 이메일로 발송하는 ‘속! 속! 쏙! 스토리텔링 회계’에서 20개 에피소드를 선별해 스토리를 보강하고 완성도를 높여 만화로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사내 회계교육과 신입사원 교육교재로 활용하고 직원들의 만족도와 수요를 조사해 추가적인 시리즈물로의 발간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 회계책자 발간으로 기업의 언어이자 비즈니스 공용어인 회계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회계로 소통·공감하는 업무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경영성과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회계에 대한 직원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경영현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하고 이색적인 회계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