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밴드, ‘Quiet Night’ 앙코르 콘서트
서태지밴드, ‘Quiet Night’ 앙코르 콘서트
  • 온라인뉴스 팀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5.02.09 12: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태지밴드가 28일부터 3월1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 경기장에서 2014~2015 서태지밴드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앙코르 콘서트를 펼친다.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는 지난해 12월 30~31일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에서 ‘콰이어트 나이트’ 공연을 진행했다. 이는 2009년 진행한 ‘뫼비우스’ 이후 5년 만의 전국투어다. 지난해 발표한 9집 ‘콰이어트 나이트’ 수록곡을 라이브로 감상하는 의미있는 공연으로 주목받았다.

공연에서 서태지밴드는 2014년 음원 순위를 장악한 9집 수록곡 ‘소격동’ ‘크리스말로윈’ 등은 물론 과거 서태지와 아이들 당시 발표했던 ‘내 모든 것’ ‘필승’ ‘마지막 축제’ ‘아이들의 눈으로’ 등의 히트곡을 편곡해 3시간의 러닝타임 동안 28곡을 들려줬다.

‘마지막 축제’와 ‘아이들의 눈으로’는 전문 뮤지컬 배우들과 브라스 밴드가 특별히 제작된 세트 위에서 열연, 실제 뮤지컬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했다. 선곡 단계부터 팬들에게 가장 듣고 싶은 곡들을 투표하도록 해 팬들과 함께 만든 공연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투표 결과에 따라 ‘레플리카’ ‘울트라맨이야’ ‘테이크3’ 등 팬들이 가장 듣고 싶어한 곡을 공연마다 한 곡씩 추가로 깜짝 공개했다.

이를 위해 대규모 물량이 투입됐다. 특히 주목되는 부분은 음향이다.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 때도 화제가 됐던 최신 JBL의 VTX 시리즈 스피커가 풍부하게 투입돼 박력있는 록 사운드를 선사했다. 서태지 밴드의 연주와 자동모터 시스템으로 이동하는 키네시스 특수조명이 연동(Sync)되도록 프로그래밍한 조명 연출 기법도 볼거리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앙코르 공연은 전국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무대인만큼 모든 것을 쏟아내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표는 10일 오후 4시부터 온라인 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 www.interpark.com)에서 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