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박태환, 도핑 양성반응…소속사는 "병원 실수"
[수영]박태환, 도핑 양성반응…소속사는 "병원 실수"
  • 온라인뉴스 팀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5.01.26 2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린보이' 박태환(25·인천시청)이 도핑 양성 반응을 보여 수영계를 충격에 몰아 넣었다.

박태환 소속사인 팀 GMP는 26일 박태환이 금지 약물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사실을 언급하면서 "병원측 실수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박태환은 최근 세계반도핑기구(WADA)가 실시한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팀 GMP는 "박태환은 지난해 9월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기 2개월여 전 해외 전지훈련을 마치고 한국에 머무를 때 모 병원으로부터 무료로 카이로프랙틱(chiropractic· 척추교정치료) 및 건강관리를 제공받았다"면서 "박태환이 카이로프랙틱을 마치고 병원에서 주사를 한 대 놓아준다고 할 때 해당 주사의 성분이 무엇인지와 주사제 내에 금지약물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지 수차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팀 GMP는 "병원 의사는 박태환에게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주사라고 거듭 확인해줬는데 당시 박태환에게 투여된 주사에 금지약물 성분이 포함됐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전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과 2011년 상하이세계선수권대회, 2012년 런던올림픽 등 굵직굵직한 메이저대회에서 입상한 박태환은 그동안 단 한 번도 도핑과 관련해 구설수에 오르지 않았다. 평소 도핑을 우려해 감기약조차 복용하지 않을 정도로 철저히 자기 관리를 해왔기 때문이다.

박태환은 주사 처방을 받은 두 달 뒤 열린 아시안게임에서 자유형 100m 은메달과 자유형 200m, 400m, 계영 400m와 800m, 혼계영 400m 동메달을 따냈다.

대한수영연맹 관계자는 "박태환이 아시안게임 때 거의 매일 도핑 테스트를 받았는데 한 번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 갑작스런 소식에 우리도 사태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새 시즌 준비차 미국에 갔다가 돌아온 박태환은 도핑검사 결과에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팀 GMP는 해당 병원에 대한 소송 검토와 함께 징계를 피하기 위해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팀 GMP는 "병원이 왜 박태환에게 금지 약물을 투여하였는지, 그 이유와 목적을 알아내기 위해 법률팀과 노력 중이다. 민·형사상 책임을 강력히 묻고자 준비하고 있다"면서 "전문의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월드클래스 수영선수에게, 그것도 아시안게임을 앞둔 중요한 시점에 금지약물 성분이 들어있는 주사를 놓았다는 것은 명백한 불법행위에 해당한다"고 힐난했다.

이어 팀 GMP는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세계수영연맹(FINA)에 위 사정을 적극 해명해 박태환에게 불이익한 처분이 내려지지 않도록 모든 조치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