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혁신 3개년 계획 G20 성장전략 중 최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 G20 성장전략 중 최고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4.11.17 0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G20 회원국 성장전략 중 우리나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 참석 관련 국제통화기금(IMF)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국내총생산(GDP) 제고효과가 G20 전체 회원국 중 1위라고 평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은 이번 정상회의를 앞두고 오는 2018년까지 성장전략을 제출한 바 있으며, IMF·OECD는 이를 바탕으로 GDP 증가규모를 산출한 바 있다. 그 결과 우리나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은 성공적으로 이행할 경우 GDP 증가효과가 G20 국가 중 가장 큰 4.4%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이날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현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우리나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중심으로 제출한 성장 GDP 효과가 G20 회원국 성장전략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면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상 구조개혁을 차질 없이 이행한다면 우리 경제체질이 3%대의 잠재성장 능력을 지닌 경제로 도약할 수 있음을 의미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개도국으로 분류될 수 있는 나라가 2·3·5위로 갔고 선진국으로 분류될 수 있는 나라가 4·6위로 갔다”면서 “우리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는 말”이라고 해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