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회장 박용만)은 해외근무인력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해외출장자를 비롯해 건설현장 파견 직원, 주재원·가족까지 아우르는 ‘24시간 해외종합안전지원서비스’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람을 중시하는 두산의 경영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세계 어디에서나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필요한 구호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 이를 통해 연간 1만 명에 달하는 인원이 의료와 보안지원을 받게 된다.
의료서비스는 현지에서 치료가 필요하면 검증된 의료기관을 안내하고 입원할 경우 건강과 의료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긴급 상황 시 본국이나 인근국가로 긴급이송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서비스는 전쟁·테러·소요사태 등 다양한 현지상황 관련 해외인력이 지역보안전문가에게 긴급이나 일상보안 정보·상담을 수시로 제공하게 된다. 특히 국가별 보안정보 분석을 통해 사전대응단계부터 긴급탈출단계까지 지원한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기업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길이란 생각에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두산그룹은 의료·보안서비스 제공을 전문으로 하는 다국적 업체인 인터내셔날 SOS와 관련 업무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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