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밀양 송전탑 경과지 마을 97% 합의 완료”
한전 “밀양 송전탑 경과지 마을 97% 합의 완료”
  • 박재구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7.02 2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 경과지 마을 중 모정마을 추가 합의, 29개 마을 합의 완료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이하 한전)는 밀양 송전탑 건설공사를 반대해 온 경과지 마을인 밀양시 상동면 모정마을과 합의(전체 50세대 중 47세대)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밀양시 송전탑 경과지 30개 마을 중 97%인 29개 마을과 합의를 완료했다.

한전에 따르면 밀양 송전탑 공사는 지난달 11일 행정대집행으로 미착공 5개소에 대한 공사가 시작됨에 따라 69개 전 개소에서 공사를 진행함으로써 공사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또한 당시에 가장 강하게 반대활동을 해온 평밭마을과도 합의해 상동면 모정·고답마을만이 미합의 마을로 남아있었다.

한전은 “두 개의 미합의 마을과 합의키 위해 마을주민들과 계속적인 대화와 접촉을 가져왔으며, 한전의 이러한 노력에 모정마을 주민들이 여러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송전탑 공사가 국민 모두를 위한 공익사업이라는 점에서 대승적인 결단을 내려줘 이번에 합의를 하게 됐다”며 “아직도 합의하지 않은 상동면 고답마을과도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진심어린 대화를 지속해 조속한 합의를 도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전은 밀양 송전탑 공사를 연내에 마무리할 예정이며, 송전탑과 관련한 그 간의 갈등 치유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밀양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최대한 협조할 계획이다.

한편 한전은 밀양시 5개면 69개 송전탑 중 51개소는 철탑조립을 완료했고 나머지 18개 현장은 철탑조립작업과 철탑 기초공사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7월말까지는 6개 철탑을 추가로 조립·완료할 예정이며, 이는 전체 69개 철탑의 83%에 해당하는 57개 철탑이다. 또한 철탑에 전선을 연결하는 가선(架線)작업도 현재 12개 철탑이 완료됐으며, 계속적으로 가선작업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