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1분기 경영실적서 '신성장사업’ 미래 봐
LS산전, 1분기 경영실적서 '신성장사업’ 미래 봐
  • 박재구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4.30 18: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대비 매출 5.6%, 영업이익 7.4%, 당기순이익 67.2% 성장
LS산전이 지난 1분기 세계적인 경기 불황과 중전업계의 전반적인 침체상황 속에서도 스마트그리드, 태양광, 공공 인프라 사업 등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해온 그린 비즈니스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두며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LS산전은 30일 공시를 통해 지난 1분기 매출 5,588억 원, 영업이익 351억 원, 당기순이익 213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각각 5.6%, 7.4%, 67.2% 신장된 실적을 발표했다.

주력사업인 전력(수배전·송변전)과 자동화 사업의 경우 글로벌 경기 침체와 계절적 비수기의 여파로 예년 수준을 유지한 반면 그동안 장기 성장을 위한 미래 사업으로 집중 육성해온 그린 비즈니스 매출이 확대되며 ‘의미 있는 성장’을 거뒀다.

1분기 그린 비즈니스 가운데 이라크 배전제어시스템 센터(DCC, Distribution Controlling Center) 구축 등 해외 프로젝트 수주 물량이 매출에 대거 반영된 스마트그리드와 방글라데시를 비롯한 국내외 철도 신호제어 사업이 호조를 보인 공공 인프라 사업이 각각 130%, 80%를 넘는 신장세를 보였다.

태양광 사업 역시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추진하며 10%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실적에 힘을 보탰다.

LS산전은 기존 캐시카우 사업인 전력·자동화 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함께 그린 비즈니즈 성과도 확대되며 2분기에는 더욱 큰 폭의 성장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강세를 보였던 이라크 지역은 물론 송·배전 분야 SOC투자 확대가 예상되는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지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하며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LS산전 관계자는 “동종업계의 전반적인 불황과 계절적 비수기가 겹쳤던 시기에 송변전 분야 수익성이 향상되는 등 주력 사업이 선방한 것”이라며 “그동안 역량을 집중해온 그린 비즈니스에서 본격적인 성과가 창출되면서 실적 전체를 떠받쳐 주는 1분기 양상이 올해 잔여 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