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라이팅코리아, 고급상업시설 전용 LED모듈 출시
GE라이팅코리아, 고급상업시설 전용 LED모듈 출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3.17 2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광량과 우수한 감 제공…2배 이상 긴 수명 자랑
GE라이팅코리아(대표이사 송명민)가 백화점과 고급상업시설 전용 LED모듈인 스팟 라이트 모듈(Spot Light Module)과 다운 라이트 모듈(Down Light Module)을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그 동안 고급매장은 세라믹 메탈 할라이드(Ceramic Metal Halide) 조명을 사용해 왔다. 이 조명은 자연광과의 유사도를 나타내는 연색 지수가 90Ra로 실내조명 중 에너지효율대비 연색 지수가 가장 높으나 LED조명보다 상대적으로 전력소비비율이 높고 제품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지적돼왔다.

반면 에너지효율이 높고 제품수명이 긴 LED조명은 빛의 질과 밝기가 상대적으로 낮아 세라믹 메탈 할라이드 조명의 대체조명으로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었으나 GE라이팅코리아는 자사의 LED조명 기술력을 통해 이 조명의 빛 질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에너지효율을 제공하는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팟 라이트 모듈(SLM)과 다운 라이트 모듈(DLM)은 비교적 천장이 높은 백화점 등 고급상업시설에 설치해도 충분한 빛을 제공할 수 있는 광량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다운 라이트 모듈은 최대 3000루멘, 스팟 라이트 모듈은 최대 5000루멘까지의 밝기를 내며 제품수명도 세라믹 메탈 할라이드 조명 대비 2배 이상 길다.

이와 함께 GE라이팅코리아는 이 제품에 최적화된 반사경을 함께 제공한다. 이 반사경은 빛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눈을 편안하게 하는 한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한편 GE라이팅코리아는 올 하반기에 연색지수가 세라믹 메탈 할라이드 조명과 비슷한 90Ra수준의 스팟 라이트 모듈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