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살 된 서부발전…탄탄한 기본, 차별화된 역량 방점
17살 된 서부발전…탄탄한 기본, 차별화된 역량 방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8.04.02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청렴실천의지 다지고 청렴실천다짐대회 열려




【에너지타임즈】서부발전이 창립 17주년을 맞아 탄타난 기본과 차별화된 역량이란 새로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

한국서부발전(주)(사장 김병숙)은 창립 17주년을 맞아 2일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에서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Keep to the basics, Make a difference(탄탄한 기본, 차별화된 역량)’란 새로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

서부발전은 새로운 경영방침을 실천하기 위해 ▲안정·경제적인 전력공급 충실 ▲친환경·청렴문화 선도 ▲경쟁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사회적 가치 실현 등 4가지 세부지침을 제시했다.

서부발전 측은 아이디어 제안부터 실천에 이르기까지 모든 직원이 주체가 된 경영혁신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지속발전 기반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발전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에너지전환정책 등 발전산업을 둘러싼 패러다임 변화와 노후화에 따른 수익성 악화 등 위기에 처한 경영환경을 언급한 뒤 환경변화를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날 임직원들의 청렴실천의지를 다지고 침체된 조직문화를 쇄신하기 위해 본사를 비롯한 전국사업소에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것을 결의하는 청렴실천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 서부발전 임직원들은 ▲금품·향응수수 금지 ▲부정청탁 금지 ▲투명한 예산집행 ▲부당업무지시 근절 ▲공정한 직무수행 등 6개 항목을 규정하고 있는 청렴서약서에 서명을 한 뒤 이를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문화를 구축하는 것은 당연히 준수해야 할 원칙”이라고 강조한 뒤 “이 기본을 충실히 지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