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은 ‘고객감동을 선도하는 Energy Partner’를 비전으로 온라인 게시판인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접수된 고객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만족개선과제를 발굴·추진하고 있다.
또 에너지공단은 실제 업무현장에서 에너지다소비기업에게 필요한 에너지진단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계약부터 종료단계까지 고객과의 협의를 확대하는 한편 종료 즉시 고객만족도와 건의사항을 조사하는 등 진단프로세스를 고객 지향적으로 개선한 바 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로 현장에서의 의견을 업무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에너지공단은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에너지공단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국민과 기업, 정부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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