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서울산업, 2017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획득
새서울산업, 2017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획득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2.29 0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새서울산업(주)(대표이사 박종남)이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지원을 위해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에서 인증해 주는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새서울산업은 금요일의 경우 직원을 1시간 먼저 퇴근시키는 가족사랑의 날을 운영함으로써 모든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저녁식사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여유 있는 시간을 활용한 직원의 CS마스터나 전기기능사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새서울산업은 출산휴가 3개월 후 별도의 신청 없이 곧바로 육아휴직을 갖도록 하는 ‘자동육아휴직제도’를 도입해 운영하는 한편 자녀의 입학식이나 졸업식에 참석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박종남 새서울산업 대표이사는 “가정과 직장에서 행복해야만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응대가 가능하고 경영성과가 향상될 수 있다”고 언급한 뒤 “새서울산업은 정기적인 노사간담회를 통해 가족친화제도 우수사례를 발굴해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새서울산업은 한국전력공사 서울지역본부·경기북부지역본부·충북지역본부·전북지역본부·대전충남지역본부·대구지역본부·경북지역본부 등에서 전기사용량을 검침한 뒤 전기요금고지서를 송달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