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그린에너지기업…내달 최신 기술·정보 들고 방한
EU 그린에너지기업…내달 최신 기술·정보 들고 방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2.25 08: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유럽연합(EU) 그린에너지기업들의 최신기술과 정보를 볼 수 있는 장이 대한민국 서울에서 마련된다. 해당 기업들이 대거 방한해 우리 기업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기 때문이다.

유럽연합은 한-EU 간 무역·투자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EU게이트웨이(EU Gateway to Korea) 프로그램’ 일환으로 내달 30일부터 31일까지 신라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그린에너지기술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상담회는 태양광·풍력·수력·조력발전과 바이오가스 등의 관련 기술과 정보를 비롯해 에너지절약과 전기자동차 등 유럽연합 40곳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특히 이들 참여기업들은 그린에너지부문 중소·중견기업으로 우리 기업들과 합작·기술제휴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미하엘 라이터러(Michael Reiterer) 주한유럽연합 대표부 대사는 “파리기후회의에서 유럽연합과 한국에게 책정된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통한 에너지정책의 변화와 새로운 시도가 요구되고 있다”면서 “새로운 에너지정책들은 그린에너지부문의 유럽기업과 한국기업 간 상호협력과 비즈니스 기회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그는 “그린에너지기술상담회는 신재생에너지부문의 최첨단 기술의 기업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유럽연합 참가기업들의 세부 프로필은 EU게이트웨이 홈페이지(www.eu-gateway.kr/greenenergy)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기업과 상담을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비즈니스 미팅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