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산업부, 오는 20일 공개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산업부, 오는 20일 공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2.18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중심으로 정책전환 골자로 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포함

【에너지타임즈】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이 오는 20일 드디어 공개된다.

1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산업부는 오는 20일 에너지드림센터(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제2차 재생에너지정책협의회를 열어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을 발표한다.

이날 발표될 계획은 2030년까지 발전량 기준 재생에너지 비중을 20%로 끌어올리겠다는 것을 목표로 그 이행을 위해 도시태양광발전과 농가태양광발전 등 국민의 참여를 확대하는 한편 계획입지 등 대규모 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 계획은 지방자치단체 중심으로 정책이 전환되는 것을 골자로 한 보다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앞서 박원주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은 지난달 열린 한 심포지엄에서 “정부는 원전과 석탄을 줄이는 한편 신재생에너지와 천연가스를 늘리는 것을 골자로 한 에너지전환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신재생에너지는 2030년까지 발전량 기준 20%로 끌어올릴 계획이며, 이중 80%를 태양광·풍력발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3020 신재생에너지 로드맵 방향과 관련 “중앙정부가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중심이 되고 중앙정부가 이를 지원하도록 함으로써 주민수용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또 조만간 이 로드맵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인 바 있다.

한편 이 이행계획은 지난달 28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수석보좌관·비서관회의에 보고된 바 있으며, 이후 수정작업을 거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