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음성기반 인공지능정보시스템 서비스 개시
남동발전, 음성기반 인공지능정보시스템 서비스 개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7.12.12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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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타임즈】한국남동발전(주)이 사내외에서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사내외 전화교환과 직원들의 근태·출장 신청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음성기반 인공지능(AI) 정보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지난 1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남동발전은 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Big-Date) 전문기업과 음성인식 챗봇기업과 협업으로 내년 2월까지 이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할 방침이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남동발전은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인공지능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함으로써 인공지능 업무환경으로 가기 위한 발판을 만들어냈다”고 평가한 뒤 “앞으로도 남동발전은 사내외 데이터를 표준화해 양질의 데이터 활용·분석으로 업무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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