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P 우수기업 시상식…동서발전 4년째 특별상 수상
CDP 우수기업 시상식…동서발전 4년째 특별상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7.10.28 2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동서발전(주)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보고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2012년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7일 웨스틴조선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열린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Korea Report 2017 발간 / 기후변화‧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탄소경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동서발전은 4년 연속 탄소경영 특별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이어갔다.

특히 이 자리에서 동서발전은 온실가스배출권거래제를 성공적으로 이행함으로써 2015년부터 2016년까지 2년간 목표량을 초과로 감축하고 지난해 기존 연료를 바이오연료로 대체함으로써 97만 톤, 고효율 발전설비 도입으로 89만 톤을 감축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또 동서발전은 협력중소기업 에너지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확산을 위해 2012년부터 25곳 협력기업의 에너지손실을 진단하고 비용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탄소경영 강화와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을 통해 국가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는 한편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