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LED안심가로등…한수원 범죄예방대상서 수상 영예
태양광 LED안심가로등…한수원 범죄예방대상서 수상 영예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0.19 0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이관섭)이 태양광 LED안심가로등 설치로 범죄예방과 안전한 거리를 조성하는 한편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8일 호암아트홀(서울 중구 소재)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서 범죄예방활동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한수원은 태양광 LED안심가로등을 전국의 방법취약지역에 설치함으로써 사회안전망 구축과 범죄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한수원은 2014년 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에 안심가로등 37본 설치를 시작으로 2015년 경북 경주시와 서울 금천구 등 6개 지역에 이 가로등을 설치한 바 있다. 또 지난해 3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충남 서산시와 경기도 가평군 등 전국 6곳 지역에 이 가로등의 설치를 완료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한수원은 올해 강원도 평창군과 전남 해남군 등 전국 7곳 지역에 이 가로등을 설치하고 있다.

지금까지 한수원은 모두 1008본의 태양광 LED안심가로등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 함께 한수원은 2018동계올림픽 개·폐회식장에서 올림픽선수촌을 연결하는 국도 2.4km에 노후화 된 가로등 90본을 태양광 LED안심가로등으로 교체할 방침이다.

이관섭 한수원 사장은 “태양광 LED안심가로등 설치로 방범취약지역이 밝아지면서 야간통행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한편 범죄예방효과가 있어 한수원은 이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한수원은 태양광 LED안심가로등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