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사회적경제개발원,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협력
동서발전-사회적경제개발원,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협력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7.10.17 2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동서발전(주)이 사회적경제개발원과 사회적 경제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데 뜻을 같이한데 이어 지난 17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사회적 경제기업의 발굴·육성을 위한 물적인 교류와 행정적인 지원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협력하게 되며, 이달 중 지원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고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교육·컨설팅을 실시하며 다양한 사회적 경제기업의 창업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동서발전은 ▲지원체계 구축 ▲공감대 확산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 롤 모델 발굴 등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 사회적경제개발원은 ▲교육프로그램 개발 ▲지원정책 개발 ▲성장단계별 맞춤형 종합지원 등 체계적인 창업·홍보지원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의 공유가 이루어져 우수한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체계 구축과 프로그램 개발 등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으로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통해 복지시설에 기부물품을 구입하는 한편 직거래장터 등을 통해 소외계층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