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국방부, 군부대 전력설비 현대화사업 협약 체결
한전-국방부, 군부대 전력설비 현대화사업 협약 체결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9.28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최근 북한의 핵실험과 연이은 미사일 발사로 국가안보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국가방위 핵심인 군부대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국방부와 군부대 전력설비 현대화와 제대군인 기능인력 양성에 협력키로 한데 이어 지난 27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한전은 ▲군부대 전력설비 현대화 관련 기술지원 ▲군부대 전력설비 개선․구축·유지보수·운영교육 ▲전기효율화시스템 설치․운영 / 전력수요관리사업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 이와 함께 한전과 국방부는 전력설비 고장 등 응급상황 시 상호간에 협력할 계획이며, 그 일환으로 오는 11월부터 군부대 전력설비 현황전수조사를 시행하길 했다.

이에 앞서 한전과 국방부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5곳 군부대를 대상을 전력설비와 에너지사용에 대한 진단용역을 시행해 전력부문 현대화를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한 바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한전은 국방부와 5~10년 복무 후 제대하는 군인인 제대군인 기능인력 양성에 협력한다.

이와 관련 한전은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교육비 지원 ▲교육이수자 기능자격 발급 ▲우량 협력업체 취업알선 등을 통해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게 된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군부대 전력설비 현대화 협약은 한전의 전력분야 최신 기술과 전력망 운영 노하우를 군에 환원하는 공익사업으로 전력기술을 통한 가치공유를 실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대군인 기능인력 양성 사업은 제대군인들의 사회정착 지원과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