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하나로 통한다…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 어플 출시
손가락 하나로 통한다…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 어플 출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7.26 2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서울도시가스(주)(대표 박근원)가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욱 편리하게 도시가스요금을 관리하면서 민원상담을 할 수 있는 ‘모바일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단순한 청구서 조회 기능에서 벗어나 ▲도시가스요금 납부 ▲실시간 도시가스요금 계산 ▲자가 검침 ▲방문 예약 ▲도시가스요금 할인 ▲자동이체 업무 등 각종 신청업무와 더불어 안전관리신고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이 애플리케이션은 도시가스업계 최초로 도시가스요금과 전기요금 청구서를 조회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도시가스요금을 신용카드 8곳, 은행 5곳에서 납부가 가능하도록 해 도시가스요금 결제기능을 확대·지원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이 애플리케이션은 24시간 민원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박근원 서울도시가스 대표이사는 “모바일고객센터는 원활한 민원해결뿐만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서 한 층 더 높은 고객서비스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서울도시가스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사정산서비스 운영 등 고객에게 유익한 부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 모바일고객센터를 통한 서비스를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