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감축설비 지원…에너지공단, 참여기업 모집
에너지감축설비 지원…에너지공단, 참여기업 모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5.13 2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할당업체의 실질적인 온실가스·에너지 감축효과를 낼 수 있는 관련 설비의 보급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2017년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에너지감축설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중견기업을 모집한다.

온실가스·에너지절감효과가 입증된 관련 설비의 도입을 지원하는 이 사업의 대상은 ▲폐열회수이용설비 ▲차압터빈시스템 ▲인버터 ▲고효율 조명 ▲고효율 펌프 ▲고효율 원심식‧스크류 냉동기 ▲고효율 터보블로어 ▲고효율 가스히트펌프 ▲최적운전 자동제어시스템 ▲유체커플링 ▲인버터 제어형 압축기 ▲에너지절약형 가열로·열처리로 ▲목재펠릿 연료전환 ▲연료전환 등 14개다.

지원되는 예산은 22억3400만 원으로 책정돼 있으며, 참여기업은 최대 3억 원 한도 내에서 설치비용의 50%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에 사업신청 후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에너지공단에 제출하면 된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 사업은 배출권거래제 할당 기업 중 상대적으로 온실가스 감축기술과 자금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의 실질적인 온실가스·에너지 감축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