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공공기관 의무구매…政 경영평가 반영할 것
전기차 공공기관 의무구매…政 경영평가 반영할 것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2.28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공공기관 전기자동차 의무구매비율 40% 이상 상향

【에너지타임즈】정부에서 공공기관으로 대상으로 한 전기자동차 구매상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당국은 내달까지 전체 공공기관의 지난해 전기자동차 구매실적을 제출받아 미 이행기관을 공개하는 한편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키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 확산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8일 정부세종컨벤션에서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의 차량구매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전기자동차 구매상담회 / 시승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전기자동차정책이 소개됐으며, 제주도와 한전이 전기자동차 보급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또 전기자동차 제작업체 4곳은 전기자동차 모델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당국은 지난해 7월 수립한 ‘전기자동차 발전전략’에 의거 ▲전기자동차 성능향상 기술개발 ▲전기자동차용 충전인프라 확충 ▲전기자동차 구매·운행 시 인센티브 확대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전기자동차 운영여건을 크게 개선했다고 설명하면서 공공기관 관련 올해부터 전기자동차 의무구매비율을 40% 이상으로 상향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당국은 오는 3월말까지 전체 공공기관 2016년 전기자동차 구매실적을 제출받아 의무구매를 이행하지 않은 공공기관을 공개하는 한편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제주도는 2030년까지 제주도 내 모든 차량의 전기자동차 전환을 목표로 관광지와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전액 면제, 전기자동차 공동 시승·체험센터 운영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현재 제주도에 우리나라 전기자동차 50% 이상이 보급돼 있다.

공공기관 중 가장 많은 전기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한전은 올해 대규모 전기자동차 구매계획을 갖고 있으며, 전국의 혁신도시와 전국 지사망을 갖춘 공공기관 주요거점에 국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 설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현대·기아·GM·르노삼성 등 4곳 전기자동차 제조업체는 현재 출시 중이거나 출시예정인 전기자동차 모델을 소개했으며, 구매담당자가 시승을 통해 전기자동차의 친환경성과 우수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