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기업부문 1위 영예
서부발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기업부문 1위 영예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2.23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서부발전(주)(사장 정하황)이 온실가스 감축과 지역농가와의 협력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기후변화포럼 주관으로 23일 국회의원회관(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공모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1위에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서부발전은 온실가스 감축과 청정석탄발전기술 확보를 위한 석탄가스화복합발전(Integrated Gasification Combined Cycle)을 건설·운영하고 기후변화대응에 선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기후적응대책을 수립하는 등 국가온실가스 감축과 기후정책 이행, 저탄소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서부발전은 지역상생과 저탄소화를 위해 농가를 대상으로 한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국가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등 새로운 온실가스감축모델을 창출함으로써 기후변화대응의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낸 점도 한 몫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동섭 서부발전 기술본부장은 “서부발전은 탄소경영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후변화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있고 정부·민간부문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기후변화 관련 에너지신산업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