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 SJ오일(주) 회장, 석유유통協 회장 추대돼
김정훈 SJ오일(주) 회장, 석유유통協 회장 추대돼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2.23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김정훈 SJ오일(주) 회장이 석유오통협회 회장으로 추대됐다.

한국석유유통협회는 지난 22일 팔레스호텔(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제29차 정기총회’를 열어 제10대 신임 회장으로 김정훈 SJ오일(주)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김 신임 회장은 “최근 석유산업은 국내외적인 경제성장에 발맞춰 선진적인 유통구조로의 발전과정에서 정부정책과 여건의 변화에 따라 구조적인 어려움과 혼란을 겪고 있는데다 아직까지 선진유통문화가 정착되지 못한 단계에 머물러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정부와의 정책적 협의를 통해서 회원사의 이익을 대변하고 협회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회원사의 목소리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신임 회장은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를 나와 미국 덴버대학교 MBA석사와 연세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그리고 군산대학교 경제통상학 박사 등을 취득한 경제전문가로 석유유통부문에서 쌓은 30년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석유유통협회 부회장을 맡아왔다.

또 그는 성진유업(주) 전무이사를 거쳐 1991년 2월 성진유업(주)(現 SJ오일) 대표이사에 취임한데 이어 현재까지 SJ오일(주) 대표이사와 SJ인더스트리(주)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