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 지원사업…2차 전국 순회설명회 열려
에너지신산업 지원사업…2차 전국 순회설명회 열려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2.15 1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산업통상자원부가 에너지신산업 지원사업으로 성공사례 창출과 시장 확산을 위해 지난해 12월 1차 순회설명회에 이어 15일부터 24일까지 경기·대구·부산·대전·나주(전남) 등 5곳에서 2차 순회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금융지원과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자동차용 충전소 등의 설치보조지원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연계 사업지원, 클린에너지스마트공장 구축, 에너지저장장치 특례요금제도 등 에너지신산업과 관련된 인센티브를 소개하는 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 자리는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수요자 투자비 부담을 줄이고 혜택을 대폭 놀릴 수 있는 실제사례를 상세히 설명하고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의 직접 연결을 위한 현장상당청구를 운영함으로써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산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수요를 적극적으로 견인해 클린에너지스마트공장 구현과 유통․물류센터 중심 에너지저장장치(ESS)·전기자동차충전소 구축, 지역산업단지 에너지신산업 기반 마련 등 다양한 수요처에 에너지신산업 성공사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가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집중 지원을 나서고 있기 때문에 그 동안 투자비 부담으로 망설였던 수요기업들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에너지효율과 비용절감을 동시에 달성하는 ‘클린에너지·스마트공장’으로 변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