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車 충전소…유동인구 많은 곳 구축 본격화
전기車 충전소…유동인구 많은 곳 구축 본격화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2.09 0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한전·철도공사·대형마트 등과 충전소 구축 협약 체결

【에너지타임즈】유동인구가 많은 역사와 대형마트 등에 전기자동차용 충전기가 본격적으로 보급될 것으로 보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면서 쇼핑도 하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도록 하는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해 용산역(서울 용산구 소재)에 도심생활형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21기를 설치한데 이어 9일 개소식과 함께 한전·한국철도공사·이마트·홈플러스·농협하나로 등과 충전소 구축 협약을 체결한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올해 중으로 240곳에 전기자동차용 충전소를 설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한전은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구축·유지·관리, 철도공사와 대형마트는 부지를 제공하게 된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전기자동차는 도로 위 스마트한 에너지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에너지신산업의 핵심솔루션”이라면서 “용산역 전기자동차 충전소는 본격적인 전기자동차시대 도래를 한층 앞당기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과거 포니신화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자동차산업이 빠르게 다가오는 전기자동차시대에 철저히 대비해 전기자동차를 자동차산업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아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 장관은 “산업부는 환경부와의 긴밀한 정례협의로 충전인프라 구축 효율성 제고와 민간 충전사업자 육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개발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