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보고체계…보고서 한 장으로 스마트하게~
남부발전 보고체계…보고서 한 장으로 스마트하게~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12.04 0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남부발전 보고시스템이 문서 한 장으로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갖춰진다.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윤종근)은 관행적인 보고문화에서 발생하는 문서과다 출력과 불필요한 보고대기시간 발생 등의 비효율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문서사후관리기능을 강화한 보고서 관리프로그램인 한장보고서(One Page Report)시스템을 모든 사업소로 확대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에 앞서 남부발전은 2014년 클라우드 컴퓨팅시스템 도입으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업무를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조성한데 이어 지난해 부서별 맞춤형 업무정보를 제공하고 상호간에 공유할 수 있는 사내포털시스템인 ‘My-Portal’의 구축으로 부서 간 의사소통 강화와 협업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남부발전 측은 이 시스템에 한장보고서시스템을 확대함으로써 경영진과 직원 간 실시간 업무소통이 원활해져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 4월 한장보고서시스템 구축 후 5개월 간 본사 일부부서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결과 개선 전과 견줘 월 평균 대면보고는 84.6% 감소, 보고시간은 33.4시간 단축 등의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달부터 전사로 한장보고서시스템을 확대·적용한다면 기존 보고대비 월 36억7000만 원의 행정낭비요소 제거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