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경기본부,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작성방법 전파
에너지공단 경기본부,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작성방법 전파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11.22 13: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선직)가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작성경험이 부족한 소규모 설계사무소의 업무소요시간에 대한 부담과 그에 따른 건축허가 지연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경기도 내 소규모 건축설계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에너지절약계획서 작성방법과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통계시스템 활용방법 등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너지절약계획서는 연면적 500㎡이상 건축물 건축허가 신청 시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서 건축·기계·전기·신재생에너지 4개 부문에 대한 다양한 설계요소의 전문적인 이해를 필요로 하고 있다.

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에너지절약계획서 작성 관련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서비스를 통해 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에너지공단에서 5곳 검토기관과 협력해 제작한 ‘에너지절약계획서 실무 길라잡이’ 책자를 제공하는 한편 상세설명은 물론 에너지공단이 심혈을 기울여 구축한 정부 3.0 정책 기반의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통계시스템’ 활용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김선직 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장은 “이 서비스를 통해 전수한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통계시스템 활용방법 안내가 에너지절약계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규모 설계사무소의 업무부담 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