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올해 에너지바우처 설명회 가져
에너지공단, 올해 에너지바우처 설명회 가져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9.26 22: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이 에너지바우처 수급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에너지바우처를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보다 개선된 사업추진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26일 대전시청(대전 서구 소재)에서 지방자치단체 에너지바우처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16년도 에너지바우처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에너지공단은 새로 보완된 에너지바우처 접수시스템과 업무포털시스템 활용방법, 기존 수급자에 대한 관리방안 등을 전달하는 동시에 반부패와 청렴교육, 정부보조금 부정수급 집중신고에 대한 교육을 병행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와 앞으로 이을 에너지바우처 담당공무원 교육을 통해 현장점검에서 원활한 신청·접수업무가 가능토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수요자 참여 확대와 선제적 서비스 제공, 협업을 통한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등을 통하 에너지바우처제도를 국민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겨울철 대표적인 정부 3.0 에너지복지제도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너지바우처사업은 지난해 12월 첫 도입시행하면서 시행 첫해 96%의 높은 신청률을 달성했고, 보건복지부와 전국지자체 등 5만여 관계기관이 협업하는 전달체계를 구축하여 정부3.0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