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대전서 우수에너지제품 특별관 운영
에너지공단, 에너지대전서 우수에너지제품 특별관 운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8.14 08: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이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경기 고양시 소재)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고효율인증 LED제품과 신기술·장영실상 수상 제품, 녹색기술인증제품 등을 전시하는 특별관을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고효율인증 LED제품 특별관은 모두 10곳 기업에서 참여한 가운데 24개 부스 규모로 꾸며지며,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시험을 거쳐 에너지공단으로부터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받은 LED조명제품이 전시된다.

신기술·장영실상 수상제품 특별관은 에너지저장장치(ESS)·스마트그리드(Smart Grid) 등 에너지신산업 관련 제품과 고효율 냉난방기기 관련 기업의 제품으로 꾸며진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유관기관과의 폭넓고 지속적인 협력으로 우수한 제품·기술력을 보유한 에너지제품을 한 자리에 전시할 수 있게 됐다”면서 “에너지대전에 참가기업은 진성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참관객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보유한 인증 기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올해로 36회를 맞으며 친환경견축·에너지저장장치·사물인터넷(IoT) 등 에너지신산업부문부터 LED조명·냉난방기기 등 고효율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까지 에너지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에너지전시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