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이란 해수담수화플랜트 첫 수주 성공
두산중공업, 이란 해수담수화플랜트 첫 수주 성공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6.06.27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두산중공업이 이란의 민간기업인 사제사잔(Sazeh Sazan)에서 발주한 사코(SAKO)해수담수화플랜트 공사계약을 2200억 원 규모에 수주한데 이어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두산중공업은 이란의 경제제재 해제 후 글로벌 기업 중 이란 해수담수화시장에 첫 발을 내딛게 됐으며, 이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RO(Reverse Osmosis)방식 해수담수화플랜트의 설계와 기자재 공급·시공 등을 2018년 10월까지 마무리한 뒤 12년간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 플랜트는 광산용 담수를 생산하며 하루 담수생산량은 20만 톤으로 67만 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윤석원 두산중공업 Water BG장은 “지난 4월 이란 상하수공사(NWWEC)와 워터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이란시장 진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고, 지난 5월 한-이란 정상외교 이후 이 프로젝트의 수주가 가시화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첫 수주를 발판으로 2018년 20억 달러로 전망되는 이란 물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지난 5월 4500억 원 규모의 쿠웨이트 도하(Doha) 1단계 해수담수화플랜트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