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학회, 오는 29~30일 학술대회 개최
기후변화학회, 오는 29~30일 학술대회 개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6.06.27 0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기후변화학회(회장 권원태)가 한국환경경영학회·한국환경과학회·SSR학회 등과 공동으로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인하대학교(인천 남구 소재)에서 ‘기후변화와 지속가능혁신’이란 주제로 통합학술대회를 전문가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 ▲우리나라 202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의 의욕성 수준 평가(노동운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사팀) ▲기상위험관리를 위한 농장 맞춤형 조기경보서비스(심교문 국립농업과학원 박사팀) ▲공기로부터 고순도 산소생산을 위한 Dual phase 분리막 제조 / 안정성 평가(박세형 동국대 화학공학과 연구팀) 등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권원태 기후변화학회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파리기후협정 등 신(新)기후체제에 대한 산업·기술·정책적 대응방안을 모색해보는 자리”라면서 “이번 통합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신(新)기후체제에 대한 과학∙기술적 대응 뿐 아니라 경영·환경 측면에서의 역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기후변화학회는 국제적인 기후변화의 이슈를 진단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설립됐으며 정부기관, 학계,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00여명의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