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전문기업 유버(주), 경기에너지산업대상서 대상 수상
LED 전문기업 유버(주), 경기에너지산업대상서 대상 수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2.23 2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유버(주)(대표 강용훈)가 신재생에너지·에너지효율향상·에너지기술개발 등 에너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에서 수여하는 ‘2014 경기에너지산업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유버는 기존 LED램프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UV LED경화기술’을 개발해 에너지효율향상과 생산성 향상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 등 경기도와 6곳 중소기업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22종의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강용훈 유버(주) 대표는 “유버는 자체기술력 확보와 이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고효율제품 개발전략으로 성장한 에너지기업”이라고 소개한 뒤 “보다 진일보한 기술력을 앞세워 발전하는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버(주)는 지난 2010년 12월 설립된 UV LED 응용제품 전문기업으로 설립됐으며, UV LED에 특화된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지식재산창출 활동, 타 업체와 차별화 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이 회사는 2013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녹색기술인증서를 획득했고, 2014년 5월 발명진흥을 통해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과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