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산업포럼, 산·학·연·관 융합의 장 마련
LED산업포럼, 산·학·연·관 융합의 장 마련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0.30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포지엄·전시회·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에너지타임즈】LED(발광다이오드) 산·학·연·관 융합의 장이 마련됐다.

LED산업포럼은 민간중심협의체로 LED산업 선순환 상태계조성과 신기술에 대한 정보공유를 통해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가운데 LED산업 산·학·연·관 소통의 장인 ‘LED산업포럼’을 29일부터 30일까지 영남대학교(경북 경산시 소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자동차·선박 등 주력산업군의 고부가가치 실현을 위한 LED산업 융·복합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의료·바이오·정보통신 등 미래 산업과 LED산업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관련 22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정책국장은 “친환경·고효율 LED산업은 세계시장이 매년 평균 14%씩 성장하면서 오는 2020년 480억 달러의 시장이 전망되는 신 성장 동력 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정보통신·자동차·조선·의료·관광산업 등과의 LED산업 융·복합 기술경쟁력 향상사업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날 터널과 가로등 등 LED 실외조명 보급·확대를 통한 도로교통 안전강화와 전력효율향상을 위해 수요기업을 대표로 한국도로공사와 공급 측 대표기관 간 약정식도 체결됐다.

특히 이상희 녹색삶지식경제연구원 이사장은 ‘창조경제를 밝히는 LED산업’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에 나서기도 했다.

또 이번 포럼에 공모전 우수작과 LED융합산업허브구축사업 성과물과 기술이전제품 전시, LED이야기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도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