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산업협회·ADB, 풍력발전 네트워크 세미나 개최
풍력산업협회·ADB, 풍력발전 네트워크 세미나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2.12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풍력박람회 특별세션…제주풍력단지 탐방프로그램 운영
한국풍력산업협회가 아시아개발은행(Asia Development Bank)와 공동으로 오는 21일(09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14 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Wind Energy Asia 2014)’ 특별세션으로 ‘2014 아시아개발은행 Wind Energy Networking Session’을 개최한데 이어 22일 제주도에서 운영하는 풍력발전단지를 탐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는 아시아 개발도상국 오지지역의 전력공급을 풍력으로 지원할 수 있음을 논의하는 자리로 꾸며지며, 중·소형 풍력발전단지 개발사례와 분산전원공급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이어진다. 특히 국내 풍력발전의 저변확대와 도서지역 에너지자립도 등 실현가능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이어지는 풍력발전단지 탐방은 국산 풍력발전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경쟁력을 보여줌으로써 풍력발전보급사업 파트너로서 손색이 없음을 알리는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임택 풍력발전산업 회장은 “이번 아시아개발은행과 함께 진행하는 이 행사는 개발도상국 오지지역에서도 전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함에 있어 우수한 풍력발전제고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풍력업체 소개를 함께 진행해 오지지역의 전력보급사업과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장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풍력산업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02-553-64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